H3 디지털자산은 총 3단계로 개발을 완성해 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
H3C (H Three Coin)
H3 Coin 또는 H3 Classic 이라고 불린다. Ethereum 기반의 토큰으로 발행이 되었으며, ‘디지털자산 초간편 결제’의 기틀을 마련한 1세대 코인이라 할 수 있다. (주)페이프로가 온-오프라인 디지털자산 결제 시스템을 개발하였으며, 최초 100여개의 가맹점을 기반으로 디지털자산 결제 기술을 개발하여 2019년 4월 최초 결제기술을 완성하였다.
H3는 Happy, Healthy, Humanity를 지칭한다.
HTE (H Three Enterprise)
H Three Enterprise는 1세대 토큰인 H3C의 속도 및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서 EOS 메인넷의 토큰으로 발행 되었다. 기존의 결제가 즉시 블록체인 기번의 트랜젝션이 어렵다는 담점을 보완하고, 빠르고 안정적인 블록체인 결제에 속도가 느린 다른 계열의 코인까지 결제를 대행해 주는 종합적인 결제 시스템으로 개발 되었다.
(주)페이프로가 블록체인 결제시스템을 개발 하였고, 오프라인 결제를 위해서 (주)에어비트가 카드 단말기를 연동하는 기술을 완성 하였다.
H3S (H Three Super Block)
H Three Super Block의 초기 이념은 Layer-2가 가진 모든 개념을 포함한다. 또한, ‘디지털자산 초간편 결제’를 완성하기 위한 가장 현실적이고 실용화된 결제 기술을 선보일 것이다.
H3S는 솔라나 또는 BNB 등의 2세대 이더리움+이오스 계열의 메인넷을 기반으로 토큰으로 발행하여 임시 사용하고, 지금까지 연구 및 개발 되었던 ‘디지털자산 초간편 결제 기술’에 ‘AI 가격 안정화 시스템’을 결합하여 최종적으로 디지털자산 결제의 완성판을 만들어 나가게 될 것이다.
H3S-Ai (H Three Super Block in Artificial Intelligence)
H3 디지털결제 및 화폐 개념의 최종판으로써, 온-오프라인에서 디지털자산을 보다 완벽하게 사용하게 만드는 모든 기술을 망라하는 메인넷을 일컫는다. 이러한 기술에는 결제의 가격을 실시간으로 조절하여 상호간 차익을 극소화 시켜주는 인공지능 기술들도 포함된다.
H3S-Ai는 H3 얼라이언스 내의 모든 디지털자산 및 메타버스 등에서 발행된 H3S-Ai 토큰들의 상호간 결제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게될 것이다.